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이 주관하는 11월 공연과 특강 안내 포스터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희경,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이 독서 문화 진흥에 대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1월 공연과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유아·초등 자녀를 둔 가족부터, 청소년, 학부모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세대별 눈높이에 맟춘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유아·초등 가족 공연 ‘ <가자! 우주로!>’는 우주라는 소재로 영상+뮤지컬+체험 등 다양한 방면으로 프로그램을 즐겨 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우주를 상상해보고 흥미로운 우주인 훈련 체험으로 즐겨볼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 작가 초청 ‘이낙준 작가와의 만남’은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의 원작자로 잘 알려진 이낙준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의학으로 보는 세계사(수술의 역사, 마약의 역사) 등에 대하여 강연한다.

영유아 및 초등 학부모 대상 ‘달팽이 책육아 노하우의 모든 것’은 책육아 전문가 김윤희 작가가 자녀 발달 단계별로 적합한 독서 지도 방법과 가정에서의 책 읽기 습관 형성 비법을 전하며, 부모의 독서 문해력을 높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7일(월)부터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lib. sje.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연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 ☎044-410-14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희경 관장은 “이번 11월 독서문화 행사는 단순한 강연과 공연을 넘어, 세종시민이 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독서공동체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평생교육학습관은 독서와 문화예술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책 속 이야기를 생활 속 감동으로 이어가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독서공동체 문화’ 정착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