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동지사협,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 지난 13일 김장김치 120㎏ 담가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

세종우먼 승인 2024.11.14 09:30 의견 0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아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손덕남·허남태)가 지난 13일 아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름동 협의체의 ‘행복찬 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행복찬 드림 사업은 매달 착한정육점(대표 육영숙)에서 후원하는 고기로 만든 밑반찬과 계절과일을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하고, 이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아름동 특화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120㎏을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허남태 민간위원장은 “이번 김장나눔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 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로 돕고 나누는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손덕남 아름동장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지사협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오늘 담근 김장김치가 우리 이웃의 식탁에 온기를 더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찬 드림 사업 외에 ▲행복한 아름동 365 ▲투고(TO-GO) 박스 ▲아름사랑상품권 지원 사업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아름꿈나무교실 ▲아름드림데이 등의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와 지역복지 자원을 발굴하는 등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