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과 김의순 선메디컬센터 병원장이 업무협악을 체결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26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선메디컬센터(병원장 김의순)과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 행사는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을 비롯하여 교무처장, 대외협력부본부장, 교무부처장, 대외협력부본부장, 간호보건대학 학장과 선메디컬센터 김의순 유선선병원장, 대외협력실장, 행정본부장, 진료협력센터부장, 원무부장, 간호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양기관 업무협약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양 기관은 ▴의료 우대 혜택 제공 ▴정보 제공 및 홍보 ▴현장실습 협력 ▴연구 및 교육 협력 등에 대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임경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김의순 병원장은 “국립공주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립공주대는 충남의 대표 글로컬 중심대학으로 자리 잡기 위하여“미래 5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전통”의 문을 열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선메디컬센터는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선치과병원가 속해 있으며 711병상 규모에 뇌신경센터와 소화기센터 등 12개 전문 진료센터와 정형외과, 내과 등 39개 진료과목이 개설(24시간 응급실 운영 중)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