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신봉초 학생들이 여름방학 온종일 학생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왼쪽 위: 방학 중 급식, 오른쪽 위: 교대·사범대 학생 교육복지 대상 학습 지도, 왼쪽 아래: 스포츠 캠프 오른쪽 아래: 한국어 교실)


2024년 교육활동 협력 학교인 조치원신봉초등학교(교장 김미화, 이하 조치원신봉초)는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과 돌봄 등 ‘온종일 학생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치원신봉초는 지난 방학에는 오전 프로그램만 운영했으나 이번 여름방학부터는 방학 중 협력 학교로서, 참여 학생들에게 중식을 제공하고, 오후까지 온종일 안전한 돌봄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조치원신봉초는 방학 중 학생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특기와 적성 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오전 30개, 오후 8개 총 3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203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기초학력 지도 ▲교대·사범대 학생 교육복지 대상 학습 지도 ▲다문화 학생 대상 한국어 교실 ▲영어 캠프 ▲독서 캠프 ▲스포츠 캠프 등이다.

김미화 교장은 “이번 여름방학 온종일 학생 성장 프로그램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나를 찾는 배움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교직원 모두가 협력하여 내실 있고 안전하게 방학 중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