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종YWCA,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형사업 ‘간담회 개최’

세종우먼 승인 2024.05.31 23:19 | 최종 수정 2024.06.01 13:17 의견 0
(사)세종YWCA에서 실시한 '세종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와 소통의 시간 및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인 (사)세종YWCA는 공익활동형 사업인 은빛스쿨존 교통지원, 은빛청소년지킴이, 은빛우리동네자원순환, 은빛공동육아나눔터지킴이 참여자 250여명을 모시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13일, 27일에 걸쳐 진행하였다. 13일에는 집현, 반곡, 소담, 보람, 대평, 새롬, 금남면 참여자, 27일에는 고운, 종촌, 도담, 부강면, 전의면, 연기면 참여자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면서 겪는 어려움, 수요처 관련 사항, 각 사업별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 과 솔직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었다.

(사)세종YWCA 이희경 총장은 “간담회 자리를 통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이끌어 가시는 참여자분들께 감사함을 표했고, 참여자의 의견을 잘 수렴하여 사업이 잘 반영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무엇보다 참여자의 건강과 안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세종YWCA는 ▲탈핵기후생명운동 ▲지역특화운동(청소년, 성평동, 평와·통일)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시민여성운동 단체이고,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청춘대학 ▲웰다잉연구회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지역 내 노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