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임차통학차량 운행 학교 현장 지원 강화

- 2025학년도 학교임차통학차량 권역별 공동 입찰 실시

세종우먼 승인 2025.01.07 17:26 의견 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통학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5학년도부터 학교통학임차버스 공동 입찰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입찰은 ▲차량 안전 장치 요건 강화 ▲규모의 경제를 통한예산 절감 ▲개별 입찰 절차 생략 등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의 업무 부담 감소 및 관련 예산 절감 등 통학차량 임차로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입찰은 통학차량을 임차하여 운행하는 공립학교 대상(32교) 중 신청한 학교를 대상(23교)으로 학교지원본부에서 공동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지원본부에서는 개별학교 단위로 진행한 기존의 입찰 방식 대신 신청한 학교들을 통합하여 지역별 노선별 특성을 반영하여 총 10개의 권역별로 34대(중형14대, 대형 20대)의 통학차량을 입찰하는 공동 입찰 방식을 채택해 이번 입찰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이번 공동 입찰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통해 학교 업무 경감에 최선을 다하고 안전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